뉴스 & 공지News & notice

  • Home
  • 뉴스&이벤트
  • 뉴스&공지
  • 페이스북
  • 트위터
덴티스가이드 기획(3) - 예측가능시술
작성정보
(주)덴티스 /2011-01-14 17:48:00
조회
9346
첨부파일
5dentis3.jpg (445.31Kb byte)  
5dentis3.jpg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쇼케이스] (주)덴티스 덴티스 가이드(Dentis Guide)

3D영상 통한 예측 가능한 시술



쉽고 빠른 안전한 술식으로 술자 부담감 줄여


최근 치과계의 트렌드는 쉽고 빠르고 안전한 술식으로 가는 추세다. 거기에 첨단 장비를 이용한 예측 가능한 시술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가 조성되는 데에는 현재 치과계에 불고 있는 컴퓨터 응용 디지털화도 한 몫 하고 있다.


임플란트 성공률 UP

임플란트 가이드는 사이버 시뮬레이션 임플란트 시술 프로그램으로 첨단 장비를 통해 얻은 환자의 골질 및 골폭을 3D 영상을 통해 최적의 임플란트 시술 계획을 세우고 임플란트 시술 후 즉시 보철물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시스템이다.

임플란트 치료계획 수립은 임플란트 시술에서 가장 중요한 사항 중 하나로 임플란트 실패 사례의 가장 큰 이유로도 꼽히고 있다.

최근에는 술자의 경험과 큰 관계없이 식립 시 실패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이유를 모른 채 실패를 경험한 치과의사들로부터 임플란트 가이드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도 임플란트 가이드 출시를 서두르고 있다. 특히 (주)덴티스(대표이사 심기봉)가 최근 론칭한 3차원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인 ‘덴티스 가이드(DentisGuide)’가 개원가의 눈길을 끌고 있다.

‘덴티스 가이드’는 임시보철물의 기술력뿐만 아니라 완성도가 매우 높아 심미적인 부분까지 고려해 시술자와 환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특히 덴티스는 최근 론칭을 앞둔 PMMA 소재를 이용한 CAD/CAM 시스템을 사용해 임시보철물을 제공함으로써 임시보철물의 수준을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환자의 경우에는 시술 당일 우수한 임시보철물을 착용하고 일정 이상의 음식물의 저작이 가능하며, 심미적으로도 매우 우수해 바로 일상으로 복귀가 가능하기 때문에 큰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심미성이 떨어지는 임시보철물 때문에 수술 마무리 뒤에도 높은 완성도를 느끼지 못했던 부분을 ‘덴티스 가이드’는 말끔히 해소해 환자뿐만 아니라 술자들의 만족도까지 높였다.


시술 시 통증과 붓기 줄여

‘덴티스 가이드’는 컴퓨터 단층촬영(CT)을 통해서 3차원 입체 영상으로 환자의 잇몸뼈를 구현해 다양한 모의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치아를 만들어 놓을 수 있다. 또한 임플란트 수술 후 바로 끼워서 마무리할 수 있어 짧은 시술 시간을 자랑한다.

시술 전에 시술 계획과 임시보철물의 준비가 완료되고, 시술 시 flapless surgery로 진행되기 때문에 체어타임을 현격히 줄일 수 있어 술자와 환자 모두의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또 보통 임플란트 수술에서 진행되는 절개 단계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절개로 인해 생기는 통증과 시술 후 붓기가 줄어들어 환자가 시술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지 않는다. 이처럼 통증으로 인해 치과치료를 두려워했던 환자들에게까지 시술이 가능한 ‘덴티스 가이드’는 환자들의 만족감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덴티스 관계자는 “덴티스 가이드는 당뇨, 고혈압 등 전신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까지 시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평소 장시간 임플란트 수술이 두려웠던 환자나 치과치료가 무서웠던 환자들에게까지 시술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세미나 및 사후 서비스 강화

덴티스는 ‘덴티스 가이드’를 사용하고는 싶지만 시스템 사용이 어려워서 망설이는 개원의들을 도울 수 있도록 특별전담팀을 운영해 임플란트 가이드 시장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덴티스 관계자는 “차별화를 원하는 개원의들을 위한 특별전담팀을 운영해 일대일 상담 서비스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덴티스는 ‘덴티스 가이드’ 관련 세미나를 내달 17일부터 3월 17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개최해 개원의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정동훈기자 jdh@



[Copyright ⓒ (주)디지털세미나리뷰(www.dse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다음글 다음글 주목 아이템 - 덴티스의 Dentis Guide 2011-01-31
이전글 이전글 덴티스가이드 기획(1) - 공식 론칭 2011-01-14